서영교 행안위원장,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개최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 직후, 행정안전위원회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진행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7/20 [11:36]

서영교 행안위원장,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개최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 직후, 행정안전위원회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진행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7/20 [11:36]

▲ 서영교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 (사진제공=서영교사무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국회 행정안전위원회(위원장 서영교)는 오늘 교섭단체 대표연설이 끝난 직후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사청문회를 개최한다.

 

23일 퇴임하는 민갑룡 경찰청장의 뒤를 이어 경찰을 이끌어갈 경찰청장으로 내정된 김창룡 후보자는 현 부산경찰청장으로 청와대는 지난 30일 인사청문 요청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이에 서영교 행안위원장은 지난 8일, 전체회의를 열고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서 채택의 건, 자료제출 요구의 건, 증인·참고인 출석의 건 등을 의결한 바 있다.

 

서영교 위원장은 “인사청문회가 국민의 대표기관인 국회가 공직후보자의 국정수행 능력과 도덕성, 준법성 등을 검증하고 후보자가 해당 직책을 수행함에 있어 적합한 인물인지 확인하는 것에 그 취지가 있다.”고 말하며,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정쟁이 아닌 후보자의 직무에 대한 자질을 검증하는 자리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경찰청장은 국민 생활과 가장 밀접한 위치에서 민생치안을 총괄하는 중요한 자리이다.”고 밝히며, “인사청문회를 지켜보실 국민 여러분께서도 후보자가 앞으로 있을 검·경 수사권 조정 및 경찰개혁, 자치경찰제 등 산적한 현안을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인물인지 판단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야는 인사청문회를 애초 합의한 17일에서 20일로 연기한만큼 20일 인사청문회가 끝난 뒤 경과보고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나태근 후보, 중도매인연합회 간담회서 비전 밝혀
1/15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