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19~20년 겨울철 도로제설 평가’ 우수기관 선정

시민안전 확보 및 적극행정 펼쳐, 도비보조금 3천만원 수령 예정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7/07 [09:44]

구리시, ‘19~20년 겨울철 도로제설 평가’ 우수기관 선정

시민안전 확보 및 적극행정 펼쳐, 도비보조금 3천만원 수령 예정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7/07 [09:44]

▲ 구리시 갈매동 도로제설전진기지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경기도가 실시한 겨울철 도로제설 평가에서 31개 시·군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과 함께 도비보조금 3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이번 평가는 지난 2019년 11월 15일~2020년 3월 15일까지 겨울철 제설대책 기간 동안 제설대책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이다. 이는 제설대책 사전준비와 강설 시 신속한 제설작업을 통한 시민안전 확보여부에 중점을 뒀다.

 

특히, 구리시는 염화칼슘 장기보관에 따른 굳은 제설제를 염수제조 시설을 이용하여 염수로 만들어 살수차 및 염수분사 장치에 활용함으로써 능동적인 도로제설을 추진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겨울철 제설대책에 철저를 기했듯이 여름철 풍수해와 폭염시기에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는 어려운 재정여건에서도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에 노력한 결과 2019년 도로정비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비보조금 2천만 원을 지원 바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편의점 샛별이’ 한선화, “입체적 인물로 캐릭터 완성..목표·바람”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