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경찰서 -한국폭력학대예방협회 학대아동 조기 발견.보호를 위한 MOU 체결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7/02 [12:05]

구리경찰서 -한국폭력학대예방협회 학대아동 조기 발견.보호를 위한 MOU 체결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7/02 [12:05]

▲ 유희정(우측) 구리경찰서장 (사)한국폭력학대예방협회와 업무협약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구리경찰서)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경찰서(서장 유희정) 여성청소년과에서는 지난 30일, 학대아동의 조기 발견 및 보호를 위해 (사)한국폭력학대예방협회(KAVA)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경찰서장, 여성청소년과장 등 주무과장들과 (사)한국폭력학대예방협회(KAVA)신의진 회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지켜Zone(存)’이란, 아동학대 피해자를 지켜주는 공간, 안부를 묻다라는 의미이며, 이곳에서는 누구나 학대받는 아동을 신고할 수 있도록 신고함, 신고 용지, 포스터 등을 비치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구리경찰서에서는 구리시 5곳(시청, 수택1동·3동행정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 롯데마트)을 ‘지켜Zone’으로 지정하고, (사)한국폭력학대예방협회(KAVA)에서는 ‘지켜Zone’ 내에 아동학대 신고함(엔젤박스), 아동학대 예방 포스터, 신고 용지 등을 비치하고 관리 운영할 예정이며, 양 기관은 본 협약으로 학대아동의 조기 발견 및 보호를 위해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유희정 구리경찰서장은 “본 협약을 통해 위기 아동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신고망을 확대하고, 전문기관과 함께 피해 아동 보호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고, 신의진(사)한국폭력학대예방협회장은 “더이상 학대로 고통받는 아동이 없도록 ‘지켜Zone’ 이 가교역할을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라고 화답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