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이철영 의장 취임사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7/01 [17:08]

남양주시의회 이철영 의장 취임사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7/01 [17:08]

▲ 남양주시의회 이철영 의장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의회는 지난달 30일 오전 제27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8대 후반기 의장단 선거를 실시했다.이날 남양주시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이철영 의원이 선출됐으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지속으로 비대면으로 취임사를 발표했다. 아래는 취임사 전문이다.

 

<취 임 사>

 

존경하는 71만 남양주시민 여러분!

 

제8대 후반기 남양주시의회 의장 이철영입니다.

 

코로나19 펜데믹의 충격과 계속되는 경기침체의 어려운 여건에서도 시민 모두가 각자의 위치에서 묵묵히 역할을 다 해 주신 덕분에 우리시는 인구 100만의 살기 좋은 대도시로의 도약을 안정적으로 준비하고 있습었습니다.

 

이러한 중차대한 시기에 시민여러분의뜨거운 관심과 성원에힘 입어 제8대 후반기 의회가 새롭게 시작하였습니다.

 

저는 시의회를 대표하는 의장직의 중책을 맡아 엄숙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깊이 인식하고, 지방자치의 궁극적 목적인 주민자치 실현과 시민복지 증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고자 합니다.

 

먼저, 시민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민생현장을 더 빠르게 찾아가 불합리하고 불편한 사항을 적극 해소하고 우리 주위의 사회적 약자를 더 세심하게 배려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시민 행복 의회를 열어가겠습니다.

 

참여와 소통, 토론과 연구가 활발한 의정 환경을 조성하여 저를 비롯한 18명의 의원 모두가 시대적 변화와 요구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최적의 정책 대안을 찾는 역량과 능력을 갖추고 화합과 협력, 협치를 이루어 알찬 결실을 시민에게 안겨드리는 소통 중심 의회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민의를 대변하는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시민의 뜻을 살펴 시정에 반영하고, 시정 현안 전반에 대한 꼼꼼한 점검과 분석을 통해 발전적 정책의 실행과 책임행정이 이루어지도록 집행부에 대한 합리적 견제와 감시, 균형을 바탕으로 상생 협력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내실 있는 의회를 만드는데에도 힘쓰겠습니다.

 

저를 비롯한 18명의 시의원들은 원칙과 소신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시민 행복과 인구 100만의살기 좋은 남양주시의 미래를 열어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시민 여러분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7월 1일 남양주시의회 의장 이 철 영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