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경기 중랑구청장,“재봉틀로 한 땀 한 땀” 쿨(cool) 마스크 재봉부터 포장까지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6/25 [23:38]

류경기 중랑구청장,“재봉틀로 한 땀 한 땀” 쿨(cool) 마스크 재봉부터 포장까지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6/25 [23:38]

▲ 망우공동일터에서 쿨 마스크 제작에 참여한 류경기 중랑구청장(왼쪽 뒤)과 자원봉사자들 모습(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중랑패션봉제교육장에서 류경기 중랑구청장 쿨마스크 만들기 자원봉사자와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25일, 중랑패션봉제교육장에서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자원봉사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더위 속 감염취약계층의 건강을 위한 쿨(cool) 마스크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쿨 마스크는 필터교체형으로, 린넨 소재 마스크 1장과 별도의 H13등급 헤파필터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면 소재보다 피부에 잘 달라붙지 않아 더위 속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불편함을 다소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마스크 제작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준 자원봉사자들을 한 명씩 호명하며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또한 재봉부터 다림질, 포장까지 쿨 마스크 제작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일손을 보탰다.

 

23일부터 30일까지 중랑패션봉제교육장 및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쿨 마스크 1,200장이 제작되며,완성된 마스크는 7월 1일부터 호흡기, 심장질환 장애인 및 무더위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어려운 순간에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준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웃을 위하는 중랑구민분들의 아름다운 마음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