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증강으로 코로나19 극복하기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5/20 [23:05]

면역력 증강으로 코로나19 극복하기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5/20 [23:05]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입 및 다양한 감염증 발생에 따라 몸의 면역력을 기르기 위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65세 이상 노령자, 기저질환자에게 더욱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다. 이에 개인위생도 철저히 지켜야 할 뿐만 아니라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기 위해 정기적인 건강검진으로 건강위험요소가 없는지 체크해야 한다.

 

작업환경으로 인한 스트레스 노출, 성인병 및 대사질환자, 흡연, 음주, 비만, 전자파, 운동부족, 패스트푸드 섭취 등 생활습관 및 영양불균형 개선이 필요한 고객에게 면역 기능 검사를 추천한다. 감염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면역 증강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을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습관과 스트레스 관리, 충분한 휴식 및 수면이 필요하다.

 

섬유질이 풍부한 잡곡 및 현미를 섭취하고 비타민, 철분, 셀레늄이 풍부한 등 푸른 생선, 녹황색 채소 및 버섯류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항암효과가 뛰어난 된장, 잘 숙성된 김치에 들어있는 풍부한 유산균은 면역력을 증강하는데 탁월하다. 이에 반해 인공감미료가 첨가되거나 지방이 지나치게 많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해야겠다.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는 유연한 사고방식을 가지며 긍정적인 태도를 추천한다.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나를 위한 시간과 동료와의 힐링 타임을 반드시 갖기를 권장한다.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건강검진과 건강증진에 특화된 의료기관으로서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만성질환(비감염성질환) 발생을 예방하고 생활습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예측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2년만 복귀 장근석, “과거 돌이켜보며 성찰하는 시간 가졌다”
1/6
광고
광고
기획/이슈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