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민주당 경선 출마선언

오준석 기자 | 기사입력 2018/02/22 [16:05]

조광한, 남양주시장 민주당 경선 출마선언

오준석 기자 | 입력 : 2018/02/22 [16:05]

▲22일 남양주시청 브리핑 룸에서 조광한 더불어민주당 후보가(좌측 세번째) 민주당 경선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있다(사진=고성철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고성철 기자= 조광한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이 22일 경기도 남양주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경선 남양주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조 부위원장은 “문재인 정부의 성공이 이번 지방선거에 달렸다”며 “경기도 선거의 시금석인 남양주에서 시민과 함께 승리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남양주를 자족도시로 만들기 위한 도시모델의 획기적 변화를 약속했다.

 

조광한 부위원장은 “개혁이 성공하려면 중앙정부뿐 아니라 지방정부가 함께 싸워야 한다”며 “이번 지방선거에서 문재인 정부의 개혁을 성공시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남양주의 대담한 변화를 위한 ‘인물론’을 내세웠다. 그는 “남양주시를 경기도·서울시·중앙정부와 연결시킬 네트워크를 갖고 있으며 누구보다 정부 정책과 예산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자부했다.

 

조 부위원장은 1990년 당시‘꼬마 민주당’으로 불리던 민주당 당직자 공채로 정계에 입문했다. 1992년 제14대 총선에서 “엄마는 4년 동안 참았습니다”라는 카피의 정당홍보물을 기획하며‘홍보의 귀재’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지난 1998년 김대중 대통령 비서실 정무수석실 행정관으로 임명됐다. 2002년 제16대 대선 새천년민주당 중앙선대위 찬조연설단장을 맡아 ‘자갈치 아지매’ 찬조연설을 기획했다. 이 연설이 큰 반응을 얻으며 노무현 정부 탄생의‘공신’으로 인정받았다. 2003년 노무현 대통령비서실 홍보수석실 홍보기획비서관으로 임명됐다.

 

이후 한국가스공사 감사, 미국 조지타운대 객원연구원, 군장대학교 석좌교수 등을 거쳐 현재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