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중랑천·회룡천 친수공간으로 조성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4/03 [16:53]

의정부 중랑천·회룡천 친수공간으로 조성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4/03 [16:53]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중랑천, 회룡천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 해소와 쾌적한 하천 친수공간 조성을 위한 지방하천 녹화사업 (The G&B City 프로젝트) 및 중랑천 자전거도로 정비공사를 추진 중에 있다.

 

시는 중랑천 자전거도로 정비공사의 일환으로 2019년 9월부터 12월까지 중랑천 우안 서울시계~양주교(연장=6km)의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정비를 완료했으며, 시민들의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금년 말까지 중랑천 좌안 구간 노후된 자전거도로(연장=7km)를 정비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민선 7기 역점추진사업인 ‘The G&B City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20년 지방하천 녹화사업을 추진, 올 상반기 중랑천, 회룡천 내 핑크뮬리 및 돌틈 수목 식재, 경관조명 설치, 문화광장 조성 등을 통해 의정부시 하천 환경을 개선하고, 이를 통해 더 나은 생태하천으로써의 역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근정 안전교통건설국장은 “하천 내 자전거도로의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쾌적하게 하천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중랑천, 회룡천 녹화사업을 추진하여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의정부시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