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코로나19 합동 대응 수요회 정례회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2/12 [13:28]

의정부시, 코로나19 합동 대응 수요회 정례회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2/12 [13:28]

▲ 안병용 의정부시장  코로나19 합동 대응 기관장 수요회 정례회 주재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안병용 의정부시장 코로나19 합동 대응 기관장 수요회 정례회 주재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2월 1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합동 대응을 주제로 25명의 기관장과 함께 수요회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례회는 의정부시장, 의정부시의회의장과 의정부교도소장, 의정부경찰서장,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세무서장, 소방서장 등 관내 주요 기관장들이 참여하여 그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한 대응현황과 기관 간 협업 사항을 적극 모색했다.

 

시는 그간의 추진현황으로 의료기관의 의심환자 진료 시 대응방법, 선별진료소 운영 등 환자 발생 시 대응체계와 다중이용시설 및 취약계층 이용시설 소독방역 현황을 공유하고, 특히 통장협의회 등 주민단체를 찾아가 보건소장 등이 직접 개인위생수칙을 교육하는 등 예방홍보활동에 주력하고 있음을 전했다.

 

이와 관련하여 유관기관에서는 살균소독 및 손씻기, 호흡기증상 시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준수 사항을 전파해 줄 것을 당부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의 지역사회 전파 차단과 시민 안전을 위한 전방위적 합동대응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감염병은 중앙과 지자체, 지역사회 모두가 협력하여 선제적 대응을 통해 예방할 수 있다”며, “각 기관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빠른 종식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현재 확진환자는 없으며, 1월 28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여 24시간 비상방역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포토뉴스
[화보]로켓펀치, “목표? 그룹명처럼 대체 불가능한 팀 되는 것”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