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확대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1/19 [19:19]

의정부시,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확대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1/19 [19:19]

▲ 의정부시청 전경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저감을 위해 2020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저녹스 보일러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인증을 받은 시간당 증발량이 0.1톤 미만인 제품을 말하며 연소 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NOx)의 배출량을 줄여 주어 저(低)녹스(NOx, 질소산화물) 보일러라고 한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사업은 대기질 개선과 시민의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2017년부터 시작하였으며, 매년 500대~650대 수준으로 작년까지 총 1,650대를 설치.지원했다.

 

올해는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사업과 신축 개인주택·공동주택 저녹스 보일러 신규 설치 등 지원대상이 대폭 확대되었으며, 총 7,060대에 대한 보급사업(1대당 일반가정 20만원, 저소득층 50만원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자 확정은 신청서 제출자가 구비서류를 모두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선착순 선정하며, 신청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고, 관련문의는 시 환경관리과 대기관리팀으로 하면 된다.

 

이병기 환경관리과장은 “친환경 보일러는 일반보일러에 비해 미세먼지를 유발하는 오염물질이 적게 나오고 에너지 효율이 높아 연료비 절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 “대기질 개선에 동참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