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 도시녹화 주민제안 공모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1/19 [19:17]

의정부시,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 도시녹화 주민제안 공모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1/19 [19:17]

▲ 의정부시청 전경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 시민참여도시녹화 활성화를 위해 1월 20일부터 2월 3일까지 2020년 의정부시 도시녹화 주민제안을 접수받는다.

 

의정부를 더 푸르고 더 아름답게 만들기를 목표로 하는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는 녹화와 정비가 필요한 전 지역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민선 7기 역점 사업이다.

 

이번 도시녹화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녹화에 필요한 꽃과 나무 등을 지원하는 녹화재료 지원 사업과, 공동체 정원 조성을 위한 재료비와 사업진행비를 지원하는 녹화 보조금 지원 사업으로 나누어진다.

 

신청대상은 의정부시에 거주하거나 의정부시 소재 사업장에 근무하는 5인 이상의 주민 공동체로 의정부시내 유휴지나 자투리땅, 공동주택 담장과 화단 등에 대한 녹화 계획안을 응모하면 심사를 거쳐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공모에 참여할 주민 공동체는 의정부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사업신청서, 녹화계획서등 관계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시청 녹지산림과 G&B팀을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1차 서류심사, 2차 선정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3월 초에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도시녹화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통해 시민들 스스로 일상생활 속에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는 시민 주도형 도시녹화가 뿌리 내리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