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 노인건강돌봄체계 구축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1/19 [19:13]

의정부시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 노인건강돌봄체계 구축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1/19 [19:13]

▲ 의정부시보건소 전경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는 4개 권역의 노인맞춤돌봄협의체 회의에 참석하여 올해부터 시행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에 대해 방문건강관리사업과 유기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를 통해 의정부시보건소는 권역별 4개의 수행기관과 함께 시행 초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혜자들에게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신속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에 보건소 방문보건팀은 향후 기관 간에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신규대상자 발굴 및 대상자의 건강상태, 돌봄진행과정 등의 정보를 공유하여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 및 방문보건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또한, 각 권역 생활복지사의 가정방문 시 활용할 수 있도록 건강영역 분야의 교육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종원 보건소장은 “노인방문건강관리사업의 대상이 65세 이상 노인으로 확대됨에 따라 노인맞춤돌봄협의체와의 지속적인 돌봄 체계 구축을 통해 노인이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