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0년 당신의‘청렴다짐’을 응원합니다.

1월 한달간 전직원 청렴다짐 행사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1/19 [13:48]

남양주시, 2020년 당신의‘청렴다짐’을 응원합니다.

1월 한달간 전직원 청렴다짐 행사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1/19 [13:48]

▲ 남양주시청 열린광장의 조형물에 소속 공무원이 청렴다짐한 청렴카드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2020년, 당신의 청렴다짐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1월 한달간 전직원 청렴다짐 행사를 펼쳤다.

 

시는 지난 2일 간부공무원의 청렴결의문 낭독으로 새해를 시작한데 이어, 2020년 남양주시 청렴시책의 일환으로 열린시청광장에 조성된 새해를 기념하는 선물상자 모양의 빛 조형물에 직원들이 청렴다짐 문구를 적어 게첨하는 행사를 펼쳤다

 

또한, 공간혁신의‘스마트오피스’를 도입한 문화교육국에서는 한쪽 벽면을 청렴다짐 메시지 카드로 꾸몄고,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청렴문구를 모니터에 붙여놓는 등 다양한 형태로 전 직원들이 활발히 동참하고 있다.

 

당초 이 행사는 공무원을 중심으로 시행됐으나, 시청 앞 광장을 시민 여가와 휴식공간으로 활용토록 개방한 덕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한마디가 더해져 시민들과 청렴메시지를 공유하며 소통하게 됐다.

 

홍준기 남양주시 감사관은 “올 한해‘청렴’이라는 가치로 새로운 대안을 만들고자 하는 시도에 많은 응답을 바란다”며, “말뿐이 아닌 실천하는 청렴으로 신뢰받는 조직을 만들 수 있도록 큰 변화를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올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매월 첫 번째 목요일을 반부패·청렴DAY로 지정하고 매주 청렴문자 알리미(SMS)를 통해 전 직원에게 청렴이슈를 전달하고 있으며, ▸아침을 여는 청렴라디오, ▸청렴 화면보호기 배포, ▸청렴공감토론회, ▸찾아가는 청렴톡톡(Talk Talk), ▸청렴, 영화로 만나다! 등 다양하고 새로운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