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빅데이터 활용과 신기술 동향 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1/19 [11:25]

동두천시, 빅데이터 활용과 신기술 동향 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1/19 [11:25]

▲ 동두천시 빅데이터 활용과 신기술 동향 교육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동두천시는 지난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활용과 신기술 동향’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인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최근 IT트렌드 파악을 통해 데이터 기반 행정업무 효율 극대화 기반을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이날 강연은 프로브미디어 김은옥 대표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4차 산업혁명 주요기술인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로봇공학 등에 대한 정의 및 최근 IT 동향 등을 교육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4차 산업혁명과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4차산업혁명과 빅데이터에 대한 단순한 관심을 넘어서, 보다 진보된 최근 IT트렌드 파악을 통해 공직자들이 데이터 기반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박소담 “봉준호 감독, ‘기생충’ 현장에서도 이미 위대해 보였다”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