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갈매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사업박차’

‘메리츠갈매드림컨소시엄’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1/15 [09:23]

구리 갈매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사업박차’

‘메리츠갈매드림컨소시엄’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1/15 [09:23]

▲ 구리갈매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와 구리도시공사는 구리 갈매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결과 ‘메리츠갈매드림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메리츠증권 컨소시엄은 메리츠증권, 신세계건설, 지산씨앤디 등 8개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더욱이 신세계건설은 유통 및 상업 시설의 뛰어난 실적을 보유하고 있어 ‘구리갈매지식산업센터’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 전망이 높다.

 

이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은 구리시 갈매동 545번지 일원에 3700억원을 투입하여 45,000평 대규모 지식산업센터 조성해 약 400~500여 기업을 유치할 계획으로 기숙사 및 지원 시설을 도입하여 공공성과 사업성을 결합한 민관합동사업으로 새로운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구리시의 랜드마크 역할을 할 계획이다.

 

본 사업은 구리도시공사와 민간사업자 컨소시엄으로 2020년 3월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를 설립하고 인허가를 거쳐 2020년 10월에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리도시공사는 메리츠 컨소시엄과 2월 중 협상을 통해 사업 시행에 관한 세부 협약을 체결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구리도시공사는 개발사업 과정에서 민간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축적된 노하우를 접목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8일 민간사업 파트너를 공개모집한 바 있다. 1월 10일 선정심의위원회를 개최한 결과 사업 계획과 재무 건전성, 공익 기여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메리츠 갈매 드림컨소시엄’이 우선 협상 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하인규 기자 popupnew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