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0 드림스타트 우주과학체험 운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1/14 [00:42]

남양주시, 2020 드림스타트 우주과학체험 운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1/14 [00:42]

▲ 2020 드림스타트 우주과학체험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10일 드림스타트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양주시 소재 송암스페이스센터를 방문하여 ‘드림스타트 우주과학체험’을 운영했다.

 

남양주시 드림스타트 아동들은 센터에서 진행하는 별자리 성도수업, 우주상식스페셜 퀴즈수업 등을 듣고 천체 망원경으로 직접 별을 관측하면서 우주과학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장소를 방문하여 우주과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아동들의 과학적 사고 능력 및 창의성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평소에 별을 보고 싶어도 잘 볼 수가 없었는데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선생님의 설명도 함께 들으니 이해가 잘되고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 드림스타트는 1월중 드림스타트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의 정서치유 및 올바른 양육방법 학습을 위해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