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직장맘 114권리지킴이 발대식 개최...일하는 여성을 응원합니다!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2/12 [18:49]

중랑구, 직장맘 114권리지킴이 발대식 개최...일하는 여성을 응원합니다!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2/12 [18:49]

▲ 류경기(앞줄 우측 두번째) 중랑구청장 12일 중랑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중랑구 직장맘 114권리지킴이 발대식' 참석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12일 중랑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와 함께 직장에 다니며 자녀를 키우는 워킹맘의 노동권, 모성권,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중랑구 직장맘 114권리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중랑구 직장맘 114권리지킴이는 중랑구 내 직장맘을 지원하는 9개 기관 및 단체 대표, 직장맘 등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참여기관 및 단체로는 중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중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중랑구여성인력개발센터, 중랑구노동자종합지원센터, 중랑청소년성문화센터, 중랑통합부모회, 중랑마을넷, 초록상상, 녹색병원 등이다.

 

권리지킴이는 직장맘의 워라밸을 위한 자문, 각 분야에서 노동권, 모성권, 인권 보장을 위한 사회인식 변화를 촉구하고 실행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하게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직장맘의 고충은 함께 풀어가야 할 사회적 문제라고 생각한다.”며 “일과 생활이 균형이 가능한, 모두가 행복한 중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편의점 샛별이’ 한선화, “입체적 인물로 캐릭터 완성..목표·바람”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