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학교시설개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2/12 [16:08]

의정부시 학교시설개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2/12 [16:08]

▲안병용(좌측) 의정부시장 의정부교육지원청 및 19개교 학교와 2019년 학교시설개방 활성화 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안병용 의정부시장 의정부교육지원청 및 19개교 학교와 2019년 학교시설개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2월 12일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 의정부교육지원청 및 19개교 학교와 2019년 학교시설개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학교시설 공유 활성화를 위해 그 동안 시가 기울여 온 노력의 성과로, 지역 주민에 대한 학교의 개방을 확대하여 지역과 학교가 상생 협력할 것을 공감하는 자리였다.

 

협약에 따르면 의정부시는 학교시설 개방을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의정부교육지원청은 학교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시설개방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시설개방학교를 지원한다.

 

개방시설은 학교 운동장, 체육관, 주차장 등이며, 개방시간은 평일 18시에서 21시, 주말과 공휴일은 9시부터 18시까지로, 협약에 동참한 학교는 초등학교 11개교(경의초, 금오초, 동암초, 동오초, 발곡초, 배영초, 오동초, 의정부신곡초, 의정부초, 의정부호원초, 회룡초), 중학교 5개교(발곡중, 부용중, 송양중, 회룡중, 효자중), 고등학교 3개교(송양고, 의정부공업고, 효자고)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그 간 어려웠던 학교시설 개방을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보다 많은 학교가 쉽게 시설을 개방할 수 있도록 하였다”라며, “학교가 폐쇄적 공간이 아닌 개방적인 장소로 변모하여 주민들이 끊임없이 모이고 싶은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나태근 후보, 중도매인연합회 간담회서 비전 밝혀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