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이도재 의원, 제265회 정례회에서 조례안 대표발의

"남양주시 학교급식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2/02 [22:25]

남양주시의회 이도재 의원, 제265회 정례회에서 조례안 대표발의

"남양주시 학교급식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2/02 [22:25]

▲ 남양주시의회 이도재 의원(자유한국당 다선거구)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 이도재 의원이 제265회 정례회에서‘남양주시 학교급식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본 개정조례안은 상위법령 개정에 따른 용어의 정의를 명확히 하고, 관내에서 생산된 우수 농.수.축산물을 학교급식으로 우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학교급식 지원업무를 원활히 추진하기 위하여 관련 조문을 현실에 맞게 정비하고자 제안되었다.

 

개정조례안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지원대상자에게 관내에서 생산된 우수 농.수.축산물을 학교급식에 우선적으로 구매하도록 권장하고, 학교급식 지원현황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도록 했다.

 

또한 학교급식 지원대상의 범위를 명확히 했으며, 지원신청 시기 및 절차, 서식, 신청공고 등을 규칙으로 정하도록 했다.

 

아울러 급식비를 지원받는 학교 및 시설의 장은 관내에서 생산된 우수 농․수․축산물을 우선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하는 내용도 포함했다.

 

이도재 의원은“본 조례안의 개정이 지역농가의 안정적인 판로확보에 도움을주고 학생들에게 신선한 식재료로 만들어진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본 조례안은 대표발의 한 이도재 의원을 포함하여 이창희, 이상기, 장근환, 최성임, 이정애, 박성찬, 백선아, 전용균, 원병일 의원이 공동발의 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