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19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2/01 [01:16]

남양주시, 2019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2/01 [01:16]

▲ 남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2019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에서 인구수가 가장 많은 10개 시군의 1그룹에서 94.85점을 획득,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재정인센티브 4억원을 확보했다.

 

경기도 시군종합평가는 행정 전 분야에 대한 시의 역량을 대내외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제도로, 지방자치단체에서 수행하는 국가위임사무, 국도비 보조사업 및 경기도 주요시책 등과 관련 매년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인구수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누어 평가를 진행한다.

 

행정 전 분야의 업무수행 성과를 가늠할 수 있는 평가에서, 인구수가 가장 많은 10개 시군의 1그룹에서 최우수를 받은 것은, 주요부분의 업무성과가 최고 수준임을 인정받은 것으로, 연초부터 지표별 달성 목표와 추진계획을 수립해 △매월 부시장 주재 추진상항 및 실적향상 보고회 개최 △부서 간 협업지표 연계 관리 △1:1 맞춤형 컨설팅 실시 △부진지표에 대한 문제점 분석을 통한 실적 향상 방안 강구 등 소통과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해 온 결과이다.

 

시 관계자는 “시군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라는 높은 성과를 거둔 것은 전 직원이 주민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분야의 실적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